>HOME > 지역뉴스
인천연수도서관, 연수 책마루 축제 개최 책으로 하나 되는 세상, 책과 놀아요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7.05.11 01:1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연수도서관(관장 김선미)이 가정의 달 유아부터 노인까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2017 연수 책마루 축제를 오는 13일 정문 주차장 일대 야외에서 개최한다.


20여 가지의 체험 프로그램, 알뜰도서교환전, 추천도서 전시, 복화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형식의 프로그램이 전문 강사 이외에 독서 동아리 회원, 재능기부 참여자, 도서관 이용자 등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아동 대상의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뽀로로 클레이자석 만들기, 서로 통하는 책놀이, 그림책으로 만나는 세계여행, 고구려로 떠나는 역사여행, 꼬마 하모니카 만들기, 자석 밤팽이 만들기, 캘리그라피 책갈피와 엽서쓰기 등이 마련돼 있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색직업체험의 기회가 될 수 있는 드론 체험, 특수분장사 체험, DISC 독서습관 검사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가정에서 보관중인 읽고 난 개인도서를 서로 교환할 수 있는 알뜰도서교환전도 운영하고 책 읽는 텐트를 설치해 자유롭게 책도 읽고 동화구연 동아리 회원들의 책 읽어주기 시간도 마련돼 있다.


또한 오후 3시부터는 다목적강당에서 복화인형극인‘레츠고 신비한 악기 놀이터’란 제목의 미술과 음악이 어우러진 명화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전통놀이인 딱지치기와 제기차기를 배우고 누가 누가 더 잘하는지 겨뤄보는 우리 동네 딱지왕, 우리 동네 제기왕을 뽑는 체험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개인, 가정, 학교 및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문화 생활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연수구치매통합관리센터의 치매인식 개선 홍보와 치매 간이검사, 동부교육지원청의 학부모상담과 성격유형검사 등의 프로그램,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학생들의 지식나눔 과학체험 프로그램, 인천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의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 등도 운영된다.


이색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연수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 사전접수(032-899-7551~4)를 통해서 참가 가능하고 그 외 모든 체험프로그램과 인형극 등은 당일 운영시간대별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체험비는 모두 무료이다.


그러나 축제와 관련해 연수도서관의 정문 주차장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차량출입이 전면 금지되며 원활한 행사 참여를 위해 축제 당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길 당부하고 있다.


축제와 관련한 문의는 연수도서관 독서문화과(032-899-7541~3)으로 하며 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