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역뉴스
국립세계문자박물관 실시계획 변경 완료 - 인천 최초 국립문화시설 2019년 상반기 착공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05 08:0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인천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에서 추진중인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이 정상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송도국제도시 국제업무지구 개발 및 실시계획 변경을 완료하고, 9월 3일(월) 고시하였다.


주요 내용은 송도센트럴파크 공원부지 19,635㎡를 박물관부지 19,418㎡, 진입도로 217㎡로 변경하여 박물관 건축허가를 위한 사전절차이며, 건축허가가 완료되면 현재 토지소유자인 NSIC(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가 박물관부지를 문체부에 기부채납하게 된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건립공사비, 유물구입비 등 총사업비가 908억원 규모이며, 전액 국비사업으로 향후 유지,관리도 국가에서 직접운영하게 된다. 주요시설은 연면적 15,650㎡(지하1층, 지상2층)에 전시시설, 교육 및 연구시설, 체험시설, 수장고등을 갖추게 된다.


세계문자박물관은 전 세계의 문자를 전시·연구하고 교육하며, 체험하는 문화 인프라로 인천시에 건립되는 지역의 첫 국립문화시설이며, 세계학술교류 등 박물관이 인천과 세계를 문화로 잇는 소통의 전초기지로서 300만 인천시민의 위상을 한껏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김윤영기자
  2. 울릉군
  3. 시민언론 더탐사
  4. 김윤영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