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체육
와부지역 배드민턴 친선 교류전 성황리에 마쳐 와부지역 5개클럽 198명 선수참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7.25 12:0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7월 23일 와부지역  5개 클럽 198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배드민턴 친선 교류전 개최했다


지난 7월 23일 와부지역 배드민턴 친선 교류전(위원장 김영수)이  백산클럽, 와부클럽, 한가람클럽, 한강클럽, 호수클럽 등 총 5개 클럽 198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와부체육문화센터에서  와부새마을금고와 와부체육회가 주최하고, 와부농협, 와부새마을금고, 남양주축협, 와부읍사무소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화합과 단합을 다지는 행사로 주광덕 남양주시장,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병길 경기도의회 의원, 이광길 전 남양주시장, 이덕우 전국축산발전협의회 회장 겸 남양주축협 조합장, 박만순 와부농협 조합장, 박백순 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수원 와부체육회 회장, 이정구 남양주배드민턴협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와부지역 배드민턴 친선 교류전은 일반적인 배드민턴 대회와는 달리 여러 클럽의 선수들이 조별로 모여서 총 200여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단순히 승부를 겨루는 것 이상으로, 경기 도중에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모습은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었고 이와 같은 와부지역 배드민턴 교류전을 통해 지역 사회의 스포츠 문화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대회에서 87세 어르신은 물론  80대가 무려 4명이나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교류전에서 10대 학생부터 87세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가 인상적이었고 특히 80대가 무려 4명이나 행사에 참여한 사실은 배드민턴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서의 매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스포츠가 나이와 세대를 초월하여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즐거운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면에서 의미가 크다.



김영수조직위원장(왼쪽)이 경기에 앞서 대기하고있다


김영수 준비위원장은, ”이번 와부지역 배드민턴 친선 교류전은 제1회로 열렸으며 와부와 조안지역의 배드민턴 생활체육인들 에게는 특별한 축제였으며 한 종목의 생활체육인 들이 이렇게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모여 친선 경기를 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이번 행사가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었고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되어 지역 사회의 스포츠 문화와 유대감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와부 친선 교류전 조직위 제공)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