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체육
2018 행복나눔 생활체육 인라인스케이팅교실 개최 -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행복을 나누는 인라인스케이팅교실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1 22:0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은 2018 행복나눔 생활체육 인라인스케이팅교실을 전국 11개 시도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남" 11개 지역에서 개최

 

대한체육회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2018 행복나눔 생활체육교실 사업은 소외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며, 이를 통하여 국민 누구나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형평성을 높이고, 사회 적응력 배양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여 추진된다. 아울러 2018 행복나눔 생활체육 인라인스케이팅교실에 참여하는 16개 기관에는 교실 운영에 필요한 인라인스케이팅 용품 및 물품, 지도자와 강습 프로그램 전체가 무료로 지원된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은 2011년부터 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8년 연속 이 사업수행자로 선정되어 활동하고 있다. 올해 예정된 교실까지 합하면 지금까지 118개 기관, 총 2,618명의 아동청소년이 인라인스케이팅 스포츠 활동을 누리게 된다.
 

 대구 엔젤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을 담당하는 이종영 지도자는 "아동청소년이 본 프로그램을 통해서 심신을 단련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안전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젤지역아동센터 김준우 시설장은 “강습이 시작되기 전부터 아이들이 큰 기대에 차 있었으며, 수업을 마치고 나서 땀으로 범벅이 되었지만 인라인스케이팅을 통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체육활동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이러한 스포츠교실이 더욱 더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아울러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은 "2018 행복나눔 생활체육 인라인스케이팅교실"에 참여한 약 300여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스포츠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며 체력 증진, 바른 인성함양 등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올해 사업은 광주에서 지난 7월 시작하여 11월 강원까지 이어진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