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체육
대한체육회「2018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태릉선수촌에서 개최 - 전국 초등학교 교원 60명이 참가 총 30시간 동안 수업-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7 17:1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늘 8월 7일부터 4일간 태릉선수촌(서울 노원구 소재)에서 전국 초등학교 교원 60명이 참가하는 「2018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교원의 체육 과목 지도력을 향상시켜 실제 체육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체육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체육 이론 6시간, 체육 실기 24시간 등 총 30시간 동안 진행되며, 실제로 일선 초등학교 수업 현장에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태릉선수촌 개선관과 승리관에서는 힐링체육, 스파크 프로그램, 핸드볼/체조/육상/배드민턴 지도법 등의 실기 수업이 임오경 감독 등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수업 지도자로 직접 참가하여 수업의 현장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특히 이론 수업은 ‘바람직한 체육 수업 이야기’, ‘세계 학교체육의 동향과 미래 학교 체육지도자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했다.


또한 「전국초등교원체육연수」는 1992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1,800여명의 이수자를 배출하였으며, 매년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교원들이 참가하여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지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