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태평양 6개국 해양경찰, 부산 입항 환영식 개최

 
      러시아,일본,중국 함정이 MMEX 연합훈련 사전훈련을 마치고 부산해양경찰 전용부두에 입항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류춘열)은 5일 오후 1시30분 부산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북태평양 6개국 해양경찰 대표단을 비롯한 함정직원들의 입항 환영식을 가졌다.

이날 환영식 행사에는 북태평양 6개국 해양경찰 대표단, 부산 주재 영사단, 회원국 교민 등 50여명과 연합훈련에 참가할 한국·일본·중국·러시아 함정 직원 등을 포함해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

6개국 대표단과 함정직원 등 200여명은 입항 환영식을 마친 뒤 경북 경주와 부산 해운대를 찾아 문화탐방을 하고, 다음날 6일에는 친선 체육행사, 7일에는 북태평양 해양경찰 연합훈련에 참가할 예정이다.

북태평양 해양경찰 회의(NPCGF:North Pacific Coast Guard Forum)는 2000년 12월 북태평양 지역 6개 국가(한국·중국·일본·러시아·미국·캐나다)의 국제성 범죄 예방과 단속, 선박항행안전,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을 목표로 창립했다. 우리나라 해양경찰청의 제안으로 2006년부터 매년 각 회원국 나라에서 순차적으로 연합훈련을 해오고 있다.

우리나라 해양경찰청은 지난 2006년 부산, 2012년 제주 훈련에 이어 오는 7일 오전 부산 수영만 앞바다에서 세 번째 연합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류춘열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 “북태평양 해양경찰 회원국들의 한국 방문을 환영하고, 이번 훈련기간 동안 각 회원국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서로의 훈련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MMEX 입항환영식에서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환영인사를 하고있다.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MMEX 각국 대표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및 각국 참가 함정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MEX 입항환영식에서 풍물놀이를 선보이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45개(4/13페이지)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