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한국건강가정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황준현 대변인(사진 위의 좌)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혜영 이사장(사진 우)              

해양경찰청과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혜영)은 25일 오후 1시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해양경찰청 황준현 대변인,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혜영 이사장 등 13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실시됐다.

협약에 따라 해양경찰청은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인식개선 웹드라마 제작을 계기로 진행됐다.

웹드라마는 조선과 현대를 오가는 판타지 멜로 장르로, 베트남 어머니와 한국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20대 다문화 소녀가 진정한 해양경찰이 되어가며 다문화 가족의 주도적 사회참여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황준현 대변인(사진 위의 좌)과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김혜영 이사장(사진 우)

황준현 해양경찰청 대변인은“이번 협약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가원과 안전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해양경찰이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차질 없는 업무 추진으로 국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협업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향후“해경함정 견학과 진로상담 등 다문화 가정지원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45개(4/13페이지)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FEARLESS -Japanese Ver.
  2. 국회 4
  3. 양우진 1
  4. 울릉
  5. 이상용 3
  6. 송진호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