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복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5.16 16:2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는 5월 16일(목) 영흥늘푸른센터에서 영흥발전본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흥시니어클럽 관계자를 비롯한 KOEN 바다사랑지킴이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시행되는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은 환경‧관광분야와 연계한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영흥면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의 농어민 5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5월부터 6개월간 매주 2회 7시간씩 인근 해안가 쓰레기 수거, 처리 등 바다 환경정화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사업취지와 추진경과, 향후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 대표의 격려와 참가자 선서로 마무리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유준석 영흥발전본부장은 ‘이 사업이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쾌적한 지역 관광환경 조성에 기여하였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히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하여 영흥지역 노인들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영흥발전본부는 지역사회 노인 일자리 창출로 지역상생 가치창출과 고령화 시대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협력해 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