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장애인의 날에 만나는 ‘천원의 행복’ 수어 연극 <사라지는 사람들> 4.19(화)~4.20(수)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3.23 17: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천원의 행복'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수어연극 <사라지는 사람들> 무대에 올린다. ‘극단 핸드스피크’의 농인배우 7인과 청인배우 6인이 출연하는 <사라지는 사람들>은 수어와 음성으로 농인과 청인의 삶과 문화를 표현하며 소통과 배려의 중요성을 강조한 작품이다.



사라지는사람들 공연장면/세종문화회관제공

 <사라지는 사람들>은 두 개의 이야기로 구성된 옴니버스 연극이다. 극한 상황에 처한 인간이 이기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을 수어와 음성으로 동시에 표현한다. 1장 ‘주인 없음’에서는 ‘묶은 머리 나라’와 ‘풀은 머리 나라’가 땅을 두고 권력과 자신의 이해를 지키기 위해 전쟁하는 비극을 표현한다. 2장 ‘달빛 도망’에서는 괴한의 침입으로 자신의 안위를 지키고자 타인의 희생을 방관하고 도망치려는 마을 사람들과 타인의 희생을 막고자 고군분투하는 청년의 균열을 그린다. 이렇듯 <사라지는 사람들>은 인간의 이기심과 소통부재로 인해 일어나는 비극을 그리며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에서도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이 사회의 균열을 막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천원의행복’은 적극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기 위해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는‘아름다운 사람들’은 다양한 상황들로 인해 공연 관람이 어려운 단체를 초대하는 객석 나눔 제도로 4월 ‘천원의행복’ <사라지는 사람들>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공연 의미를 살려 장애인 관련 단체에 관람 기회를 우선 제공할 예정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