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부․울․경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벤처포럼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4 11:0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관광벤처포럼 포스터.(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혁신적인 관광벤처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민·관·학이 머리를 맞댄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시걸룸)에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벤처 육성’을 주제로 한 ‘2018 제3차 관광벤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관광 분야 학계와 부산·울산·경남을 중심으로 한 관광기업, 지자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여해 현안을 논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에서는 동아대학교 국제관광학과 임상택 교수의 ‘2030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관광벤처기업 요트탈래 김건우 대표의 ‘부산, 글로벌 해양관광도시화를 위한 제언’, 그리고 레저큐 남도현 본부장의 ‘투어패스 구축을 통한 지역관광활성화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관광벤처사업과 공모전에 대한 소개, 부울경지역에 소재한 관광벤처들의 ‘관광벤처기업 부울경협의회 발족식’, 기업별 1분 스피치 등도 진행된다.


패널토론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벤처 육성방안에 관해 부산대학교 관광컨벤션학과 김이태 교수를 좌장으로 변선자 부산시 관광진흥팀장, 오창호 영산대학교 관광컨벤션학과 교수, 관광벤처기업 연효재 김단아 대표, 여행아이큐 김종진 대표가 나와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지난해부터 시작돼 매년 분기별로 열리고 있는 관광벤처포럼은 올해 세 번째이며  부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또한 오는 11월엔 부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공동 개최하는 관광벤처 창업설명회도 예정돼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고창소방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