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여행고수와 함께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느껴보자 -관광공사 케이스타일허브, 수요일 2시간여행 강연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17 17:4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수요2시간여행 포스터.(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7월부터 매월(10월 제외) 셋째 또는 넷째 수요일 오후 7시 30분에 서울 중구 청계천로 공사 서울센터에 위치한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에서 여행 전문가를 초청, 국내여행 강연회를 개최한다.


무엇보다 여타 여행 강연이 국내보다 해외 여행지 중심이라 눈으로 떠나는 여행 이야기 성격이 강했다면 이번 강연은 강사들이 자신만의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당장 발로 떠나는 여행으로 이어갈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오는 25일 첫 강연은 감성 여행의 고수 이병률 작가가 나선다.


이병률 작가는 자타 공인 우리나라 대표 여행 고수로서 끌림, 내 옆에 있는 사람 등의 저서를 통해 시인 특유의 감성으로 여행의 진수를 담아낸 바 있다.


그는 기억에 남는 국내 여행지를 빌려, 사진만 찍고 오는 여행이 아니라 작은 울림의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여행 노하우를 들려 줄 예정이다.
다음달 22일 강연은 문경수 작가가 맡는다.


방송사 유명예능프로그램 어쩌다 어른,  효리네 민박 등에 출연하며 탐험가로 더 잘 알려진 문 작가는 제주 등 국내 탐험 여행을 주제로 강연한다.


여행을 너머 탐험을 꿈꾼다면 그가 들려줄 탐험의 노하우에 귀를 기울여 볼 일이다.


캠핑카를 타고 다니는 여행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캠핑카 여행의 고수 허남훈 뮤직비디오 감독이 들려주는 오는 9월 19일 강연을 주목하면 된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어반자카파 등의 뮤직비디오 연출가로도 잘 알려진 그는 아내 김모아 작가와 캠핑카를 타고 국내 곳곳을 떠돌았다.
캠핑카 여행의 실전 정보를 전해줄 예정이다.


오는 11월 21일은 구완회 여행작가가 새롭게 세계문화유산에 이름을 올린 영주 부석사, 공주 마곡사 등 7개 사찰을 중심으로 강연한다.


특히 구 작가는 재미있다, 한국사시리즈 등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역사 여행의 고수다. 가족 단위 역사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들어볼 만 하다.

 
오는 12월 19일에는 MBC 라디오 노중훈의 여행의 맛 진행자이기도 한 음식 여행 고수, 노중훈 여행작가가 음식 여행의 진수를 선보인다.


식당 골라주는 남자라는 그의 저서 제목 그대로 자신의 단골집부터 맛집 고르는 법, 같은 음식도 더 맛있게 즐기는 법 등 맛깔 나는 음식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사전예약제로 선착순 마감이다. 공식 블로그와 전화(02-6271-2030, 평일 09시~18시)로 신청 받는다.


참가비는 5000원으로 현장에서 다과 등 간단한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당일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에 한해 현장 입장이 가능하다.


강연시작 전 30분 정도 일찍 도착해 K-Style Hub를 관람하는 것도 좋겠다.


한편 K-Style Hub의 월간프로그램이나 이벤트계획은 인스타그램(kstylehub), 페이스북(k-stylehub)에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K-Style Hub 담당자는 다양한 여행고수들이 여행노하우와 알짜정보를 직접 전달하는 ‘수요2시간여행프로그램’은 'K-Style Hub'가 시민들에게 유익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여행 강연회로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