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제3회 늘푸른연극제, 거장들의 대표작을 만나는 시간 -원로연극인의 대표작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연극축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24 09:0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3회 늘푸른연극제 포스터.(사진제공=한국연극협회)

원로 연극인들의 축제 ‘제3회 늘푸른연극제’가 다음달 17일부터 9월 16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아르코예술극장, 부산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늘푸른 연극제’는 우리 연극계에 기여한 원로 연극인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선정 연극인들의 대표작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연극 축제다.


평생 동안 오로지 연극 한 길만 걸어오며 작가로 연출가로 배우로 연극사에 뚜렷한 족적을 남기며 현재까지 ‘뜨거운 현역’으로 무대 위의 삶을 살고 있는 원로 연극인들의 주옥같은 작품들로 올 여름 관객들의 마음을 뜨겁게 할 예정이다.


이번 연극제에 선정된 원로는 총 6인으로 배우 전무송, 권성덕, 오영수와 연출가 강영걸, 전승환 그리고 작가 김영무이다.


각 원로들의 ‘인생작’으로 꾸며진 이번 연극제는 많은 연극인들과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막작은 전무송 배우의 대표작인 ‘세일즈맨의 죽음’이 다음달 17일부터 26일까지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1949년 초연 이후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작품으로 지금까지 다섯 차례 이상 윌리 로면 역을 맡은 전무송 배우가 열연을 펼친다.


보다 아서 밀러가 만든 원작에 가까워진 공연으로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어 부산에서 활동 중인 전승환 연출의 가슴이 따뜻해지는 가족 드라마인 연극 ‘늙은 자전거’가 다음달 18일부터 24일까지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늘푸른연극제의 첫 지역 공연으로써 ‘부산연극의 지킴이’로 한 평생을 걸어온 전승환 연출이 자신의 극단인 ‘전위무대’와 함께 대표작을 선보인다.


권성덕 배우의 연극 ‘로물루스 대제’는 다음달 24일부터 9월 2일까지 아르코 예술극장 대극장에서 막을 올린다.


권성덕 배우가 30여년 만에 다시 선보이는 이 작품은 뒤렌마트가 “진정한 희극만이 비극을 표현하는 가장 확실하고 유일한 방법이다”고 말한 것처럼 풍자를 통한 현실의 비극적인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다.


김영무 극작가의 연극 ‘장씨 일가’는 다음달 24일부터 9월 2일까지 아르코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존속 살인사건이 일어나는 장춘재 일가의 모습을 그리면서 주인공의 비극적 초상화를 바로 우리들의 자화상으로 대입시켜 우리 사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강영걸 연출과 오영수 배우의 연극 ‘피고지고 피고지고’는 오는 9월 7일부터 16일까지 아르코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이번 연극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국립극단에서 초연 후 흥행은 물론 해외 공연까지 이어졌던 작품이다.


작품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강영걸 연출과 오영수 배우가 다시 이 작품으로 의기투합해 많은 연극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