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의 별 추천 받아 -국민 누구나 7개 부문 후보자 추천할 수 있어-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23 12: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다음달 7일까지 ‘2018 한국관광의 별’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국관광의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과 지자체, 개인 등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동시에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한국관광의 별 시상은 관광매력물, 관광연계시설, 관광정보제공, 관광기여자 4개 분야로 이뤄진다.


4개 분야는 다시 자연자원, 문화자원,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지자체, 공로자, 기업 등 11개 부문으로 나뉜다.


기업 부문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각각에서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연자원 부문과 문화자원 부문은 ‘2017-18 한국관광 100선’ 종합평가를 바탕으로 후보를 선정하고 나머지 부문은 광역지자체 및 유관 기관 추천, 개별 추천, 거대자료(빅데이터) 연관검색어 분석 등으로 후보를 발굴한다.


이 중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관광정보, 기업 등 7개 부문의 후보자는 국민 누구나 개별 추천을 통해 후보를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후보는 전문가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치게 되며 최종 선정위원회에서 11월에 수상자를 확정하고 12월 중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2018 한국 관광의 별의 후보를 추천하려면 다음달 7일까지 개별 추천 신청서와 후보별 추천서를 작성해 2018 한국관광의 별 선정 운영사무국(skaxodnr12@ikmr.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관광의 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수한 관광자원과 이를 위해 노력한 분들을 위한 자리”라며 “한국관광의 별의 위상에 걸맞은 수상자를 선정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갖고 후보를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국회 5
  2. 양우진 2
  3. 울릉
  4. 이상용 2
  5. 송진호
  6. FEARLESS -Japanese Ver.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