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인천,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조별 예선 개최 확정 -e-스포츠 이벤트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특수효과 기대-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06 22:4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8 오버워치 월드컵 로고.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세계적인 e스포츠 이벤트인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조별 예선을 오는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에서 개최되는 ‘2018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조별 예선은 조별 예선 개최국인 한국 및 러시아, 대만, 핀란드,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6개 국가 및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선수들이 오버워치 월드컵 8강 본선 진출을 위해 겨루는 치열한 승부의 장이다.


또한 국내·외 오버워치 팬 3000명이 예선전 현장을 찾아 선수들을 응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e-스포츠 팬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본 행사의 인천 유치를 통해 인천시의 도시 브랜드 제고는 물론 선수단 및 응원단 방문으로 인한 인천 지역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인천관광공사 채홍기 사장은 “성공적인 행사 추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e-스포츠 이벤트 개최의 최적지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이벤트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월드컵은 한국 인천을 시작으로 미국 LA, 태국 방콕, 프랑스 파리에서 지역 예선을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8개 나라 및 지역은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열리는 8강에 진출, 월드컵 우승을 위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한편 2016년부터 3년째 개최되는 오버워치 월드컵은 전 세계 4000만 명 이상이 즐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社의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의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이 기다리는 축제의 장으로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 경기 온라인 생중계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군
  2. 시민언론 더탐사
  3. 김윤영
  4. 김윤영기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