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의정부시, - 복지허브화 프로젝트로 송산동이 더 Happy- ‘따듯한 손길로 우리동네를 아름답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9 15: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의정부시 송산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는 점점 추워지는 날씨를 맞아 사례관리대상자의 집을 청결한 환경으로 바꿔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였다.

 

지난 12일 주거환경 개선사업 신청을 의뢰한 것을 시작으로 2016. 9. 23.(금) 사례관리대상자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도배 및 장판 교체 작업이 빠르게 진행되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송산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으로 거실과 안방 모두 곰팡이가 피어 매우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고 있어 건강이 위협 받고 있었고, 곰팡이가 핀 부분을 임시방편으로 신문지를 붙인 채 힘든 생활을 하고 있었다.

 

열악한 주거환경을 파악한 송산행정복지센터의 맞춤형복지팀은 롯데 건설과 연계하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곰팡이를 깨끗하게 제거하고 대상자가 원하는 아이보리 색으로 도배하고 장판까지 교체 작업을 진행 하였다. 또한, 이번 사업에는 의정부준법지원센터의 사회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도배 전·후 집안 가구 등을 운반하는 작업을 지원해 줘 순조롭게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새로운 보금자리를 본 어르신은 “혼자 거동이 불편한 상황에서 도배와 장판의 교체는 꿈도 꾸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집안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셔서 정말 기분이 좋고 감사드린다고.”하며 함박 웃음을 지었다.

 

송산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 한수완 과장은 “어렵게 생활 하고 있는 이웃을 위해 마음을 써 준 롯데건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대상자가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게 앞으로도 관내 기업·사회단체 등의 깊은 관심을 통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송산복지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