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내가 의왕시 어린이 독서왕" 제12회 '초등생 도전!독서골든벨' 어린이500여명 참여…왕곡초 박희철 우승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9 13: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독서의 달인 9월에 의왕시 소재 초등학교 학생들이 ‘도전! 독서골든벨’ 퀴즈 경연에 참가해 공부한 내용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겨루는 퀴즈대회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의왕시는 28일 오후 국민체육센터에서 ‘제12회 초등학생 도전! 독서 골든벨’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어린이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독서습관 정착 및 자주적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의왕시가 주최하고 의왕시 청년회의소가 주관했다. 대회에는 의왕시내 각 초등학교에서 뽑힌 10명씩 130명이 출전했고, 학교 대표들을 응원하는 친구 등 모두 500여명이 참여해 열띤 승부를 펼쳤다.

 

대회는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처럼 사회자가 문제를 내면 개인별 보드판에 정답을 적어 생존자를 가리는 형식으로 치러졌다. 제시된 역사문화, 자연과학, 사화경제, 인물, 국내외 문학 등 9개 분야에서 한권씩 선정된 9권의 책을 미리 읽은 학생들은 종합적인 이해력과 판단력, 상상력 등을 측정하는 50개 문제를 풀어나갔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은 왕곡초 박희철 학생에게 돌아갔고, 은상은 포일초 최지민 학생, 동상은 백운초 전수은 학생 등 5명에게 돌아갔다.
단체전 우승학교는 왕곡초, 준우승은 포일초, 응원상은 내손초가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며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의왕시 초등학생들이 독서골든벨을 계기로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지혜를 익히면서 훌륭한 인재로 커나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