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안양2동, 진정한 행정복지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만남 가져 방문형서비스 사업 및 복지 협력기관 간담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9 07:1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안양2동이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난 27일 협력기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6월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서로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체계를 갖춰 나가기로 협의한 후 두 번째 만남이다.


간담회에는 지역 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무한돌봄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 등 12개 기관 15명이 참석해 각 기관별 사례를 공유하고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7개의 사례가 공유되어 해결책을 논의했다.


만안초 교육복지실에서 의뢰한 김○○(여/4학년) 아동의 경우, 부모 이혼 후 부의 학대로 인한 정서불안 증세를 보여 교내 관심군으로 분류되었지만 마땅한 지원체계가 없었다.


이를 만안 청소년 문화의집 박영미 소장이 듣고 「늘예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여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박종은 안양2동장은 “이번 간담회는 각 기관의 소통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직접 발굴하고 논의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진정한 행정복지센터로 거듭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2동은 9월 6일 주민센터의 명칭을 ‘행정복지센터’로 바꾸고 지역 주민에게 더 가까이 찾아가는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