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피부색을 뛰어 넘어 소통하는 ‘제 5회 꿈꾸는 무지개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01 10:3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재)평택복지재단 산하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을용)은 다문화 사회를 이행하고 인종과 피부색을 뛰어넘어, 지역민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제5회 꿈꾸는 무지개 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를 10월 1일(토) 오전 10시 부락산 이충분수공원에서 개최한다.

 

매년 개최되는 ‘꿈꾸는 무지개 스쿨 어린이 미술대회’ 는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자녀들을 대상으로 미술대회를 개최하여 미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를 아름답게 표현하고, 인종과 피부색을 뛰어 넘어 서로 소통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다문화 사회를 사랑하는 마음과 정서를 함양시키고자 한다.

 

또한, 다문화자녀 외 유치원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대회를 진행함으로써 자라나는 세대의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본 대회는 미술적 재능을 발휘하여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아름답게 표현한 어린이 총 12명을 선정하여 대상(200,000원), 최우수상(100,000), 우수상(70,000원). 장려상(50,000월)과 입상(30명)을 시상 한다.

 

박소희 지역문화지원팀장은 “다문화 자녀의 미술적 재능 발굴과 다문화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다문화자녀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며 지역주민에게 다문화를 이해하는 마음과 정서를 함양시키기 위해 평택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