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광주시, 한가위 문화한마당 행사 성료 광주시민 “한가위 문화한마당”에 흠뻑 빠지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19 13:2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광주시, 한가위 문화한마당 행사 성료

광주시가 한가위를 맞아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청석공원에서 개최한 “한가위 문화한마당 행사”가 성료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예술 공연과 영화상영, 한가위 시민가요제, 민속놀이 체험 등 다양한 문화공간의 장을 마련하여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광주시민, 외국인 등 1만 3,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시민 대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의 타악퍼포먼스, 광지원농악, 줄타기, 경기민요와 광주무용지부 청소년무용단의 북놀이, 칼춤 등 공연이 펼쳐져 우리 전통문화의 우수성과 화려함으로 관람객을 매료시켰다.


둘째 날인 16일에는 지역 예술단체인 광주청소년오케스트라, 광주여성합창단, 광주소년소녀합창단, 광주오페라단, 하늘소리오카리나팀이 참여해 지역의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선보였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한가위시민가요제에서 읍면동별 대표 10팀과 다문화가족 2팀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초청가수 손빈, 이종천 그리고 아이돌그룹 스위치와 에이플의 공연으로 청석공원 행사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 채웠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가족과 함께 어울리고 한가위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의 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