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평택복지재단・구세군합정노인복지센터 『지역사회 경로효도잔치』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10 20:0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재)평택복지재단(김홍규 이사장)・구세군합정노인복지센터(이재오 센터장)은 19일(수) 오후 1시부터 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무의탁노인, 독거노인, 고령노인 등 어르신 350명을 모시고 365일어르신돌봄센터을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로효도잔치 【동행】을 개최한다.


이번 경로효도잔치 【동행】은 우리 주위에 외롭고 쓸쓸한 환경 속에서 지내고 계신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들, 365일어르신돌봄센터 시설을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존경하는 마음과 사랑받고 있음을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게 해 드리고 지역사회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경로효친 사상과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라는 것을 인식시키고자 한다.


구세군 합정노인복지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으로 탤렌트 겸 가수 김성환씨와 지역문화 공연으로 이루어 지며 다양한 사은품(밥솥, 의료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노인복지시설 우수 종사자 표창 수여식’ 등을 통해 노인복지시설·기관에서 장기간 근무한 요양보호사와 직원들의 건강과 재충전을 위해 처우, 복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일환으로 힐링프로그램(여행비용 지원)을 제공한다.


구세군 합정노인복지센터 이재오 센터장은 “지역사회 경로효친 사상을 부각시키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지역사회 형성을 위해 지역복지전문기관인 평택복지재단과 함께 다양한 선진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며 향후 평택복지재단과 합정노인복지센터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어르신프로그램을 개발・발굴하고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