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안양시 석수도서관 「고전인문학당」운영 도서관으로 선정 <열하일기>와 <인현왕후전> 함께 읽기, 교수 강좌도 개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2 11: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안양시(시장 이필운) 석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고전인문학당’운영 도서관에 선정됐다.
 

전국 33개 공공도서관에서 운영되는‘고전인문학당’은 동서양의 고전을 읽고 강사로부터의 해설에 이어 서로 토론하는 집단독서프로그램으로 석수도서관은 강사섭외 등 고전인문학당 운영전반을 지원받는다.
 

석수도서관은 이에 따라 이달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우리의 명 고전‘인현왕후전’과‘열하일기’를 선정해 다독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강좌도 마련해 이경혜 안양대명예교수가 매주 화요일‘조선조 궁중의 삶과 궁중문학 산책’을, 금요일은 박수밀 한양대학교 교수가‘길 위의 인문학, 열하를 여행하다’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각 8회에 걸친 강좌가 종료된 후에는 다독한 고전과 강좌에 대해 현재관점에서 우리의 고전을 재해석 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도서관의 한 관계인은 시대를 초월한 미적 감동을 우리의 명 고전 읽기를 통해 경험하는 기회가 되고, 제2의 안양부흥 인문도시조성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