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군포 레디액션1318 꿈의학교 수료식 개최 - 5개 중·고교 40명 참여 … 2개월여간 청소년단편영화 5편 제작 완료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1 15:1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레디액션 수료식
(재)군포문화재단은 지난 20일 경기도교육청 꿈의 학교‘군포 레디액션 1318’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군포문화재단 오종두 대표이사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신용철 교육장을 비롯, 학부모, 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군포문화재단의‘군포 레디액션1318 꿈의학교’는 지역의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문화예술인 영화의 기획부터 편집까지의 전 과정을 워크숍을 통해 체험하면서 미디어문화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지난 7월 개교한‘군포 레디액션1318 꿈의학교’에는  부곡중앙중, 흥진고 등 총 5개 학교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시나리오작성, 촬영, 편집, 연기 등 영화제작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영화제작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캠프를 통해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팀워크를 다지고, 서로의 꿈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 바 있다.


 2개월여간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종이인형’, ‘문제아’, ‘꽃잠’, ‘누명’, ‘버킷리스트’ 등 총 5편의 청소년단편영화를 제작해 냈고, 이날 수료식을 겸한 시사회를 통해 작품을 공개해 큰 박수를 받았다.


 군포 레디액션 1318에 참여한 김승현 학생(산본고, 19)은 “평소 완성된 영화만 쉽게 보다가 직접 제작해 보니 기분이 색달랐다”며 “직접 만든 영화를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군포 레디액션1318 꿈의학교을 통해 제작된 청소년단편영화는 오는 12월 군포 어린이청소년영화 페스티벌을 통해 추가 상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임택 기자
  2. 국회의원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