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성남, ‘한가위 사랑 나눔’ 생필품에 쌀까지 성남지역 훈훈 분당우리복지재단, ㈜대원버스, 신도양㈜마을버스 기부 이어져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02 15:5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분당우리복지재단 생필품 4천만원 상당 성남시에 기탁-

이정주 분당우리복지재단 이사-박상복 복지보건국장-강선웅 목사-윤순영 사회복지과장 순


성남의 한 복지재단과 버스회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에 생필품과 쌀을 보내기로 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전했다.


분당우리복지재단(서현동 소재)은 9월 2일 성남시에 4000만원 상당의 생필품 상자 800개를 기부했다.


시는 이날 오전 11시 시청 5층 복지보건국장실에서 박상복 복지보건국장, 이정주 분당우리복지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사랑 나눔, 생필품 전달식’을 하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상자에는 재단을 설립한 분당우리교회의 성도들이 기부한 식용유, 고추장, 휴지 등 생필품이 담겼다. 상자 1개당 5만원 상당이다.


성남시가 발굴·추천한 800명 주민에게 한 상자씩 전달된다.


분당우리복지재단의 이번 생필품 기증은 추석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에 생필품을 후원하기로 한 지난해 성남시와의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같은 날 오후에는 ㈜대원버스(구미동 소재·대표이사 허상준)가 쌀 10㎏들이, 400포대, 1000만원 상당을 성남시에 기부했다. 


신도양㈜마을버스(태평동 소재·대표 이영기)도 쌀을 기부해 10㎏들이 280포대, 784만원 상당을 성남시에 맡겼다.


이들 버스회사는 명절 때마다 쌀을 소외된 이웃에 보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받은 쌀은 버스회사 측의 뜻에 따라 홀몸노인, 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생활이 어려운 680가구에 1포대씩 전달한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