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익산문화원 어르신문화동아리 발표회,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14 13:3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익산문화원이 주관하는 어르신문화동아리 네트워크 발표회가 9월 13일 오전 11시 익산문화원 광장에서 열렸다.

 

‘음(音) 주(奏) 가(歌) 무(舞)에 취하여...’라는 주제로 약 300여명의 어르신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공연은 서동풍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예그리나 만돌린 공연, 아리솔 포크기타, 소리향 하모니카, 푸른솔 무용단, 예그리나 색소폰 공연 등으로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됐다.


참가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어김없이 펼치며 공연에 대한 열정을 보여줬다. 기타, 하모니카, 색소폰의 아름다운 선율과 에너지 넘치는 몸짓이 담긴 무용단 공연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김태현 익산문화원장은 “문화융성의 시대에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동아리 육성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문화동아리 네트워크 발표회 2차 공연은 11월 1일 국화축제 무대에서 열린다. 11월 2일에는 전라북도 14개 문화원과 15개 문화단체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6 전북 어르신문화축제’가 국화축제 무대에서 펼쳐진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