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제18회 도지사기 4-H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 덕계고4-H회‘최우수상’수상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14 08:1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안종출)는 지난 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제56회 경기도4-H 경진대회 및 제18회 도지사기 4-H 농촌민속문화 경연대회에서 덕계고등학교 4-H회원들이 열연한 웃다리 농악이‘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젊은 4-H! 농업을 새기고! 나누고! 지키고!’라는 주제로, 잊혀 져가는 민족고유의 농촌민속문화 발굴 계승과 농촌전통 고유문화 보급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내 13개시군 학교4-H회 13개팀 30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최우수상’을 수상한 덕계고등학교4-H회는 지난 2015년『제17회 도지사기4-H농촌민속문화경연대회』에서‘우수상’을 수상한 실력 있는 학교4-H회이다. 

 

대회에 참가한 15명의 4-H회원들은 바쁜 학업일정 속에서도 매주 방과후 끼와 열정을 함께펼치면서 꾸준히 연습에 매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덕계고등학교4-H회 이소현 지도교사는 양주의 고유문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고 있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 감사를 표하면서,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라져가는 민속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 청소년을 창조적 미래세대로 육성하기 위해 4-H활동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10개 중․고등학교에 전통민속문화계승,진로탐색, 농심함양 등 과제활동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