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의왕시, 수도권 명품축제 자리잡은 의왕백운예술제 5만여 시민 참여, 체험․예술 어우러진 시민화합 한마당으로 정착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5 20: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지난 24~25일 이틀간 의왕시 백운호수 공영주차장에서 펼쳐졌던 제14회 의왕백운예술제가 5만여 시민들의 참여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시민의 화합 기회를 제공하며 막을 내렸다.


  의왕시의 간판 축제인 이번 의왕백운예술제는 다양한 체험과 풍부한 볼거리, 먹을거리 등으로 주말 나들이객과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겼던 다양한 분야의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예술경연대회, 실버경연대회, 국제플래카드아트전, 시민 백일장, 시민 그림‧만화그리기, 벼룩시장 등의 다채로운 이벤트가 이어졌고 인기연예인 초청공연 및 공개방송도 이어져 시민과 예술인들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졌다.


  특히, 더 많은 청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은 출연진을 섭외해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예년보다 늘려 시민이 참여하고 체험하며 함께 행동하는 시민 중심 축제로 펼쳐졌다. 무료 부대행사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져 관람객의 참여폭을 넓히면서 시민의 관심과 참여도 증대시켰다.


  행사장 한켠에 마련된 벼룩시장에서는 도서와 의류, 공예품과 각종 생활용품 등을 저렴하게 판매해 시민들의 인기를 끌었다. 토속음식과 다양한 세계 음식으로 차려진 먹거리장터는 행사장을 찾은 출출한 시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한편, 개막식과 폐막행사에서는 개그맨 황기순씨와 이용식씨가 각각 사회를 본 가운데 이치현과 벗님들, 김혜연, 에릭남, 벤, 소찬휘, 소나무, 현진우 등 인기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축제 열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틀간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시민들로 북적였던 제14회 의왕백운예술제는 폐막식 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불꽃놀이를 끝으로 내년 행사를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해 축제에는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고 흥미있는 공연과 체험행사가 마련된 가운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며 “수도권 명품축제로 자리 잡은 의왕백운예술제가 해마다 더 알차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