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성남시한의사회, 2016 한의 난임 학술세미나 개최-지난 21일 저녁, 분당 동국대한방병원에서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4 11:2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성남시한의사회(이하 한의사회)는 지난 21일 분당 동국대한방병원에서 ‘2016 한의 난임 학술세미나’를 하남ㆍ광주시한의사회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하였다.

 

저출산 극복이라는 범사회적 분위기와 더불어 성남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방난임지원사업’  또한 향후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 회원들의 자질 함양 및 난임 사업 참여기관 양성을 위해서 학술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의사회는 전했다.

 

2014년 시민 참여 예산 사업으로 시작된  성남시 ‘한방난임지원사업’은 1개구 시범 사업으로 시작하였지만 내년부터는 성남시 전역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상기 세미나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9월 21일과 27일은 동국대 김동일 교수가 한방 난임 사업과 난임 임상 진료에 대해, 10월 4일은 경희대 장준복 교수가 여성 난임 진료에 대해 강의한다.

 

지난 21일 세미나에는 약 60여명의 원장들이 참석해 열띤 수강 분위기를 보여주었다.

 

세미나가 끝난 뒤에는 침ㆍ뜸의 평생교육원 교육 승인 관련 대법원 판결로 인해 불법 무면허 의료행위가 성행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이는 곧 국민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회원들의 목소리를 담아 판결을 규탄하는 시간도 가졌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