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이천시, 한국화 접점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09.22 10:4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천시(시장 조병돈) 이천아트홀에서 오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한국 미술계의 거장 12인이 참여하는 한국화 접점전(展)을 개최한다.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전시는 바쁜 현대 문명 속에서 잊혀져가는 한국성을 인지하고 서구적 자연관을 넘어 가장 한국적인 정신과 태도의 정체성을 알리는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 작가 한 명 한 명 모두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로서 곽훈, 김호득, 차기율 등 12명이 자신들의 대표 작품을 가지고 이번 전시전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단순 회화 전시를 벗어나 회화, 조형, 설치미술 등 다양한 형태의 미술작품을 공간과 접목시켜 선보일 계획이다. 이러한 전시 방식을 통해 ‘한국화’의 개념을 사용하는 재료나 ‘전공’에 대한 구분이 아닌 우리 조상들이 지켜오던 정신, 감성, 태도 등 ‘한국성’의 개념으로 확장시켜 한국적 정서를 담은 ‘한국미술’을 보여줄 수 있는 장(場)으로 연출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의 총감독인 인천대학교 우종택 교수는 “접전展에 모인 12인의 작가들은 바로 한국의 시대정신을 접점으로 모였다.”면서, “작품 감상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시대정신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