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군산 역사문화탐방 여행서비스’ 호황 현장 미션지 학습과 스마트투어로 학생들의 흥미 유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0.31 20: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관광진흥과]군산역사문화탐방여행서비스호황1
[관광진흥과]군산역사문화탐방여행서비스호황1
풍부한 근대문화유산을 바탕으로 관광도시로 우뚝 선 군산시의 ‘역사문화탐방 여행서비스’가 가을 수학여행 시즌을 맞아 문의 및 예약이 급증하고 있다.

올해 10월 말 기준 군산의 역사탐방 여행서비스를 이용한 학교단체 이용객들은 작년 1만6360명에서 올해 2만2963명으로 전년대비 40.3%가 증가했다.

군산시는 역사교육중심의 체험학습 제공을 위해 지난해 3월 조달청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군산 역사문화탐방 여행서비스를 등록했다.

이에 많은 학교에서 현장학습 및 수학여행으로 군산을 찾았고, 예약 및 문의가 폭주해 일부 날짜는 예약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군산역사문화탐방 여행서비스는 역사문화탐방 지도사가 해설과 함께 미션지를 제공해 학생들의 현장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준다.

또한 우리역사의 아픔을 알아보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 줄 수 있는 교육적 기회가 되어 교사들과 학부모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김성우 관광진흥과장은 “군산을 방문한 학생들에게 오랫동안 기억에 남고 유익한 현장학습이 될 수 있도록 체험코스 및 미션지 개발에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쏟겠다”며 “앞으로는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직접 리포터가 되어 해설을 하고 역사현장을 직접 담아 영상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스마트 투어를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산역사문화탐방 여행서비스는 조달청과 군산시가 공동으로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여행상품은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