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 쪽방촌 주민들에 연탄·난방유 지원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6.12.20 22:3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가천대 길병원 연탄 봉사
가천대 길병원 연탄 봉사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이 연말을 맞아 20일 인천시 동구 쪽방 주민들에게 연탄과 난방유를 전달했다.


이근 병원장, 김우경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장(대외부원장) 및 임직원 30여명은 이날 쪽방촌을 방문해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600장을 직접 2가구에 전달하는 등 연탄 총 3600장을 17세대에 전달했다.


또 15세대에는 난방유 4000ℓ를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전달했다.


가천지역사회상생봉사단은 올해 3월 창단 이후 5월부터 임직원 급여의 1000원 미만 우수리를 사회공헌 기금으로 모아왔다.


병원도 매칭그랜트로 직원들이 모은 기금만큼 정성을 보탰다.


봉사단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약 1200만원을 조성해 연말연시 이웃을 위한 나눔 릴레이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김장김치 500kg를 남동구 관내 이웃들에게 전달한 있으며 두 번째 나눔 실천으로 쪽방 가구에 연탄과 난방유를 지원했다.


다음해 1월에는 새해를 맞아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생필품 선물 50세트를 인천지역 저소득 가구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근 병원장은 “올 한해 동안 쪽방, 무의촌, 장애인생활 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곳을 찾아다니며 박애, 봉사, 애국을 실천해 왔다”며 “직원들이 모은 기금으로 이웃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다면 따뜻한 마음이 두 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국회
  2. Plo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