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국내 여행정보, 만점 앱으로 서비스 받으세요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2.19 16: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운영하는 국문관광정보 앱인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외국어 관광정보 앱인 ‘VisitKorea'가 행정안전부에서 평가하는 올해 공공앱 성과측정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공공부문에서 운영하는 771개 앱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올해 만점을 받은 앱은 이 중 총 24개이다.


특히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2년 연속 만점을 받은 단 3개의 앱에 속해 전체 공공앱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앱으로도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지난 1997년 공공기관 최초로 개설, 연간 3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PC형 국내 대표 관광정보 홈페이지로 지난 2011년에 모바일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앱 서비스를 도입해 현재까지 469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최근 11월에는 PC, 스마트 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보여지는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해 급변하는 소비자 환경(모바일 First)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역여행 쇼케이스를 신설해 사용자가 전국의 생생한 여행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지자체는 신뢰도 높은 관광정보를 유통시켜 지역관광 홍보를 강화할 수 있게 했다.


VisitKorea 앱은 모바일 외국어 관광정보 서비스 확대를 위해 지난 2011년 영문 앱 출시를 시작으로 2014년에 일어 및 중국어(간체) 앱을 추가해 올해 11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돌파한 한국관광 대표 외국어 앱이다.


FIT 외래관광객의 여행 편의성 증대를 위해 사용자 위치정보(LBS)를 기반으로 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해당 지역의 관광정보와 여행 및 안전관련 필수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 스토어에서 대한민국 구석구석 혹은 VisitKorea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는 연말연시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우리 동네방네 자랑 콘테스트’(12월 14일~23일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총 651명에게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1500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풍성한 연말을 즐기는 101가지 방법(아직도 집이야, 이불 밖은 딴 세상인데 특집 페이지를 제작해 생애주기와 미식, 힐링, 액티비티 등 테마에 맞춰 국내여행 정보를 추천, 제공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