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동네와 일상 속에서 생활문화를 응원합니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12 12:2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재)지역문화진흥원(원장 나기주)과 함께 12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올해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 기획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이 동네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동호회 형성과 교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신규 생활문화 소모임 발굴과 형성부터 지역 내 동호회 간 교류까지 동호회 활동 단계에 따른 지원 사업, 지역사회 기여 등 지역특화 활동 지원,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연구 지원 등, 5개 단위사업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기존 동호회 간 발표·교류 지원 외에도 지역 내 생활문화 소모임 신규 발굴과 형성을 지원해 생활문화 참여층을 확대한다.


또한 생활문화 동호회들이 지역의 문화재생 등 지역사회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 특화형’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가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한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관련 연구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특히 지역자율형 사업 기획과 집행을 위해 ‘묶음형 지원’ 공모 방식을 도입했다.


이는 지역 내 기관·시설·단체 등이 공동으로 5개 단위사업을 해당 지역의 여건에 맞게 자유롭게 구성해 ‘묶음형 지원’ 계획을 신청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지역 단위 사업기획의 자율성을 높이고 지역 내 생활문화 협력망을 형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개별 기관과 단체들도 자율성을 살려 각 단위사업에 개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개별 지원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지역과 일상에서 다채로운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동호회 형성과 교류의 장을 확산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