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예술과 디자인으로 맞이하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념 공공미술작품, 평창과 강릉에 설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2.05 21:0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평창 동계 올림픽 개·폐회식장에 설치되는 하나 된 우리.(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황현산)와 함께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를 기념해 평창올림픽 플라자 올림픽 개·폐회식장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공공미술 작품 ‘하나 된 우리(Connected one)’와 ‘바람에 몸을 맡기고(Leaning into the Wind)’를 각각 선보인다.


이번 공공미술작품은 ‘평창문화올림픽 공공미술 프로젝트 예술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가(단체)의 작품이다.


평창 동계 올림픽 개·폐회식장에 설치되는 ‘하나 된 우리(Connected one)’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교수인 문주(Moon Joo)와 영국 벨파스트 예술대학(Belfast School of Art)의 순수미술과 교수인 랄프 샌더(Ralf Sander)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이다.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설치되는 바람에 몸을 맡기고 모습.(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설치되는 ‘바람에 몸을 맡기고(Leaning into the Wind)’는 국내의 대표적인 조각 작가인 이용백의 작품이다.


한편 문체부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을 계기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강릉시, 평창군과 함께 평창‧강릉 버스터미널을 이용하기 편하고 다시 찾고 싶은 장소로 만들기 위해 공공디자인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공공디자인은 우리의 일상적인 공간에 공공성과 심미성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위해 강원‧평창 지역을 방문하는 내・외국인들이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편하고 즐겁게 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