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안동시, 2018 관광두레 전국대회 개최 -주민이 만드는 지역여행, 지속 가능한 지역관광 모색-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9.11 00:2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8 관광두레 전국대회 포스터.(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정만)이 주관하는 ‘2018 관광두레 전국대회’가 10일부터 11일까지 안동시 일원 및 구름에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우리 지역 관광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함께 해결해보자는 목표로 출발한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숙박, 식음, 주민 여행, 체험 등의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우리두레 시간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전국대회는 10일 참가자들이 주민사업체가 만든 지역여행을 직접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하회마을, 도산서원, 만휴정, 원도심 등을 방문해 안동의 문화와 전통을 고스란히 느끼고, 안동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사업 추진 과정과 현황, 목표와 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관광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계획이다.


이어 개·폐회식과 환영 공연, 주민사업체의 임시매장(팝업 스토어) 판매 등이 안동 ‘구름에리조트’ 천자문 마당에서 진행됐다.


주민사업체의 자생적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지자체 간담회’는 그랜드호텔 1층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11일에는 참가자들이 ’안동시간여행’을 주제로 정재종택, 군자마을, 병산서원 등을 방문해 안동의 관광 매력들이 주민들의 삶과 어떻게 어우러질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본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전국 곳곳에서 지역 공동체를 기반으로 관광두레 사업을 일궈온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일 년에 한 번, 한자리에 모인다”며 “전국대회 개최지인 안동의 주민사업체를 직접 탐방하고 분야별 사업 참가자들과 함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주민이 바로 관광산업의 생산자이자 소비자라는 관점에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