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외국인 마라토너들 벚꽃 맞으며 천년고도를 달린다 관광공사, 오는 7일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4.04 15:55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 포스터.(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와 경주시, 일본 요미우리신문 서부본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27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오는 7일 경주 보문단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500여명의 외국인 마라토너를 포함한 국내외 총 1만 3000여명이 참가해 벚꽃 풍경 속에서 천년고도 경주를 달린다.


1992년 ‘한․일 양국민이 함께 손잡고 달리자’라는 슬로건 아래 일본과의 마라톤 교류를 위해 시작되었던 이 행사는 지난 26년간 일본, 대만, 홍콩 등 2만여명 이상의 외국인들이 참가하며 세계인의 문화 교류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회를 공동 주최하는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해외 홍보 및 참가자 유치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으며 마라톤 대회를 연계한 관광 상품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최근 참가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화권 시장 활성화를 위해 홍콩 · 중국지역 여행 전문매체 및 여행업계 23명을 대상으로 대회 연계 답사여행(팸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27년째를 맞이한 경주벚꽃마라톤대회는 역사문화도시 경주와 벚꽃, 마라톤을 결합한 대표적인 스포츠 관광사례”라며 “올림픽에 이어 생활 스포츠 교류에서도 한국이 우수한 개최지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