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연예
3월 문화가 있는 날, 봄과 함께 찾아온 풍성한 프로그램 작은 음악회, 집콘, 박물관·도서관 프로그램 등 기획사업 본격 실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3.26 16:22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가 있는 날 전국 지도.(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3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에는 전국에서 총 1950개의 문화행사가 국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획 프로그램들이 공모와 선정을 마치고 3월부터 지역 곳곳을 찾아간다.


지역 문예회관 등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작은 음악회’가 지역민들과 만날 채비를 마쳤다.


현악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기존의 클래식을 재해석한 특별공연 ‘소소한 콘서트-채음앙상블’(경기 안양아트센터 수리홀, 27일 오후 7시 30분)을 5000원에 관람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 오은영의 더 판타스틱 매직 월드(The Fantastic Magic World 27일 오후 4시)는 충남 태안여자고등학교 대강당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일상의 공간에서 펼쳐지는 감성콘서트 ‘집콘’(세종시 에브리선데이카페, 28일 오후 8시)이 시민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파한다.


지난 2015년과 2016년에 ‘문화가 있는 날’ 캠페인으로 진행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집콘’이 올해에도 다양한 일상의 공간을 찾아가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휴식 같은 공연을 선보인다.


3월에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이석훈이 올해 첫 ‘집콘’의 주인공으로 나서 봄과 어울리는 감미로운 노래와 소통으로 낭만적인 수요일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네이버 티브이(TV)와 브이(V) 앱을 통해 생중계돼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전국의 사립박물관과 작은도서관에서는 교육,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강원 영월 호야지리박물관은 한국 전통 차를 비롯해 녹차, 홍차 등의 6대 차를 접하며 건강을 증진하고 차 문화를 체험하는 ‘힐링, 차(茶) 차(茶) 차(茶)’(28일 오후 7시)로 문화와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경북 포항 청림동 푸른숲 작은도서관은 독립출판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는 ‘책을 만드는 유령들(독립출판의 이모저모 28일 오후 2시)을 운영한다.


인천 꿈땅도서관은 책을 통해 상상력을 키워보는 ‘책과 함께 신나게 노는 법’(31일 오후 1시)으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평일에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 프로그램 ‘직장 문화배달’도 진행된다.


넌버벌(대사가 없는 공연) 퍼포먼스팀 ‘애니메이션 크루’가 비보이, 레이저쇼, 팝핀 등 다양한 분야와 기술을 융·복합한 공연 ‘해브 어 굿 타임(Have a Good Tim 전북 진안군 진안군청 28일 오후 4시 30분)을 통해 직장인들에게 봄처럼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3월 마지막 주, 스릴러, 액션,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관객들의 기대가 높은 가운데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5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장동건, 류승룡, 송새벽 등 연기력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작으로 떠오른 스릴러 영화 7년의 밤과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 영화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작품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이 문화가 있는 날에 개봉한다.


또한 8~90년대를 대표하는 인기곡으로 시대의 향수를 자극할 주크박스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28일과 29일 오후 8시에 40% 할인된 가격에 진행된다.


또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문 클래식 색소폰 연주단의 탄탄한 연주가 울려 퍼질 ‘하우스 멤버십 콘서트-노바 색소폰 앙상블’(울산 울주문화예술회관, 28일 오후 8시)은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복화술, 마임(무언극), 타악 등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어린이 참여 놀이극 오즈를 찾아서(국립제주박물관, 28일 오후 4시, 7시)는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24일에 막을 올린 2018 케이비오(KBO, 한국프로야구) 리그 역시 ‘문화가 있는 날’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케이티(KT) 대 에스케이(SK)(인천 SK행복드림구장, 28일 오후 6시 30분), 삼성 대 기아(KIA)(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28일 오후 6시30분) 등 5개의 프로야구 경기를 구단별 지정석에 한해 5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