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故 최규식 경무관 ‧ 정종수 경사 스토리월 제막식 개최 순직 제55주년 맞아 경찰영웅의 국가수호의 경찰정신을 기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1.20 13:3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올해의 경찰 영웅’ 제막행사에 참석한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사진=서울경찰청 제공)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지난 1월 17일(화) 14:00 종로구 청운동 자하문 고개에 위치한 국가보훈처 현충시설에서 2022년 올해의 경찰영웅으로 선정된 故 최규식 경무관 ‧ 정종수 경사 순직 제55주년을 맞아 스토리월 제막식 및 추모행사를 가졌다.
  
서울경찰청은 종로구청과 협업하여 故 최규식 경무관 ‧ 정종수 경사의 숭고한 애국심과 경찰정신을 기리고 호국 역사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1.21 사태 ▵경찰영웅 주요 행적인 담긴 스토리월(Story-Wall)*을 조성하였다. 
   
경찰청은 2017년부터 매년 국가수호 및 경찰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한 경찰관과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는 순직경찰관들을 ‘올해의 경찰영웅’으로 선정하여 그 뜻을 기리고 있다. 
  
2022년 올해의 경찰영웅으로 선정된 故 최규식 경무관 ‧ 정종수 경사는 1968년 1월21일 이른바 ‘1.21.사태, 김신조 사건’으로 불리는 청와대 습격 당시 북한 무장공비 31명과 대치하며 총격전을 벌이다 순직하였다.



 
제막식에는 故 최규식 경무관‧정종수 경사의 유가족,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최재형 국민의 힘 국회의원, 안병정 서울시 재향 경우회장, 경호처 통합보안센터장, 군사관리관, 서울청‧종로서 지휘부, 서울청 직장협의회 임원 등 총 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행사를 진행하고 순직 제55주년 맞이하여 추모식을 거행했다.
 
김광호 서울경찰청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희생하신 경찰관들이 제대로 예우되고 현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두 분의 경찰정신과 고귀한 뜻을 이어받아 국민안전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