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어촌뉴딜300 공모사업에 통구미항 선정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12.07 17:3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은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2022년도 어촌 뉴딜 300 공모사업’에 통구미항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통구미항은 현재 추진 중인 천부항, 태하항, 웅포항, 학포항 어촌 뉴딜 300 사업에 이어 5번째 사업지구로서, 2024년까지 9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낙후된 어촌과 어항을 현대화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어촌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어촌이 보유한 핵심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하며, 어촌과 어항의 통합개발로 사업효과를 높여 어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사업의 추진 목적이다. 

전체 사업비 중 70%가 국비로 지원되며,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침체된 지역 경기에 활력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 따르면 통구미항은 ‘울릉도의 레저와 경관을 함께 즐기는, 유영하고 거닐고 머무르는 자연 사진관 통구미항’을 비전으로 사업비 98억 원을 투입해 강치를 주제로 한 미디어 파사드 설치, 해품길 조성, 해안산책로 조성, 친수 해변 정비, 어항시설 정비, 마을 지붕 및 담장 정비, 먹거리 장터 조성 등이 추진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통구미항이 선정되기까지 마을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직원들의 노력이 함께한 결과”라며 “어촌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마을 주민으로 구성된 지역협의체 및 전문가 자문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송진호
  2. 울릉도
  3. 박윤향 수레바퀴 꿈 교실 강사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