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이천시 제74주년 광복절(8·15) 기념행사 개최 - 이천시 신둔면 한천회 (故)나기창 애국지사 사위 만세삼창-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8.16 17:4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故)나기창 애국지사 사위]님의 선창에 따라 참석자 모두가 만세삼창을 힘차게 하고있다.
이천시 신둔면 한천회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독립에 힘쓰신 애국지사의 희생을 드높이고 자주독립의 기쁨을 함께하기 위한 광복절 기념행사를 8.15일 신둔면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광복절 기념행사에는 한천회 회원 및 엄태준 이천시장, 시의원, 유족회 회원, 신둔면이장단, 신둔면노인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기념사, 경축사, 김영철[(故)나기창 애국지사 사위]님의 선창에 따라 참석자 모두가 만세삼창을 힘차게 외쳤다.

정태홍 한천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광복은 애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의 대가였으며, 우리가 기념하는 이 날이 우리나라에 닥친 어려움과 위기에 맞서는 용기와 지혜를 되새기는 날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견을 밝혔다.

한편, 엄태준 이천시장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민족해방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분들의 거룩한 희생이 있었기에 광복을 맞이할 수 있었던 역사적 광복의 의미를 되새겨야 하며, 우리시는 일본의 부당한 수출규제에 맞서 관내 반도체 기업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신둔면 한천회는 1966년 1월 24일 신둔면 기관장 및 유지 10여명이 창립하였으며 현재는 33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출신 독립유공자, 6.25전쟁 지역 출신 수훈자,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지대한 공로가 있는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며, 후세에 이천 독립운동의 역사를 알리고 확고한 국가관을 심어주기 위해 결성된 단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미라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