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해양오염 예방활동 우수사례를 찾아라!” - 9일 제4회 해양오염예방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11.08 10:3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해양경찰청 사진 제공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오는 9일 충남 천안 해양경찰연구센터에서  ‘제4회 해양오염예방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해양오염 예방 활동에 관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중심으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는 해양경찰청과 해양환경공단의 각 지방관서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36건(해경 26건, 공단 10건) 중 1차 서면심사에 통과한 7명이 발표자로 나선다.

이들은 ‘그림자 조명을 활용한 해양오염예방 홍보’, ‘어선 유류 공·수급 설비 자동시스템’, ‘어선 선저폐수 배출방지 필터’ 등 해양오염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한 창의적인 주제로 발표한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창의성, 노력도, 수용성, 성과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가린다. 발표자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장과 부상품을 시상한다.

이날 선정된 우수사례는 신임직원 및 해양오염예방 교육 강의자료로 활용되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임택수 해양오염방제국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바다를 깨끗하게 지킬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해양오염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