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제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01 22: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한국관광학회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국내·외 관광분야 교수, 연구원, 학생, 공무원 등 국내외 주요 대학과 기관의 관광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 84차 한국관광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학자와 해외학자들 간의 실질적인 학술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한국어로 진행되는 국내부문과 영어로 진행되는 국제부분으로 나눠 개최된다.


국내부분은 ‘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한 관광학의 새로운 시각’이란 주제로, 국제부문은 ‘Hospitality, Tourism, and Leisure in Asia: Policies, Industries, and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각각 열린다.


특별세션에서는 한국관광공사ㆍ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과 공동으로 인바운드관광ㆍ커뮤니티관광ㆍ남북관광ㆍ관광빅데이터ㆍ관광품질인증 등 변화하는 관광 환경 속에서 관광대국을 꿈꾸는 대한민국의 관광정책과 과제에 대해 깊이 있는 관계전문가들의 의견수렴 시간을 가진다.


특히 한반도의 봄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북한관광 변화에 따른 남북관광의 미래’란 주제로 남북관광을 전망한다. 


또한 세계적 석학인 Brian King 교수(홍콩과기대)와 Chris Botteill 회장(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의 주제강연을 통해 세계 속 한국관광을 재조명한다.


김남조 한국관광학회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새로운 관광 변화 속에서 대한민국 관광이 나아갈 방향을 제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우리나라의 관광정책 및 관광산업이 새롭게 도약하는데 밑그림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관광분야 전공자 및 연구원, 관계공무원뿐만 아니라 관광정책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 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하거나 당일 오전 9시부터 현장등록 할 수 있다.


한편 한국관광학회는 지난 1972년 9월 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창립돼 현재 대학교수, 관광산업 관계자 등 2000여명의 정회원을 보유한 학회로 학술 활동을 통한 국가 관광정책 수립과 관광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하고 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