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2023년 울릉지역 교육 행정협의회 개최 교육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 교육 현안 협의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9.15 17:3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울릉군과 울릉교육지원청은울릉지역 교육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울릉군
울릉군과 울릉교육지원청은 15일 울릉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울릉군수와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울릉지역 교육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울릉군 교육 행정 협의회는 군수와 교육장이 공동의장을 맡고 군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관내 중학교 교장과 학교 운영위원장 등 14명의 위원과 2명의 간사로 2010년에 구성됐으며,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교육·학예에 관한 현안을 협의·조정하는 기구이다.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울릉군청의 ▲장학재단법인(울릉군 인재 육성재단) 설립추진▲울릉군 비상 대피시설 확충사업 지원과 울릉교육지원청의 ▲울릉군청 학생 교육사업 연간 계획 사전 공유▲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확대 등 총 4개 안건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울릉교육의 다양한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심도 있고 협력적인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김진규 교육장은 “울릉교육을 위한 울릉군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과 신뢰 있는 교육 행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교육 발전을 위해 힘쓰시는 교육장님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교육환경 변화와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우리 군의 여건에 맞는 교육사업들을 지속해 발굴·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NKBS 뉴스통신사 양우진 기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