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개최 주민 의견 수렴 통해 재정민주주의 구현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9.14 16: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남한권 울릉군수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 개최=사진=울릉군제공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13일, 14일 양일간 읍․면 회의실에서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한 지역구 의원과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예산편성과정에 폭넓은 주민의 의견을 수렴·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통해 관 주도의 일방적인 예산편성에서 벗어나 예산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 기회를 보장해 재정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청회는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건의 및 토의하는 형식으로 진행됐고, 생활환경 개선 사업, 도로·하천 정비 사업, 위험지구 보강 사업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들이 주로 건의됐다.



이번 공청회에서 건의된 사업들은 사업별로 해당 부서별 심의를 거쳐 2024년 예산안에 반영되고, 군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12월 말 최종 확정된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예산편성 과정에서부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대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공청회를 개최했다.”라며 “건의된 사업들을 실무부서의 사전현장답사 등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해 내실 있는 예산을 편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