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추석 명절 대비 축산물 특별단속 실시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9.13 16:5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진=울릉농업기술센터전경
울릉군은 오는 15일(금)까지 민족 대명절 추석에 대비해 관내 축산물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부정 축산물 특별 단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추석을 앞두고 축산물 소비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을 예방하고,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축산물이력제 이행사항 특별점검 또한 병행해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육 등 축산물의 위생적 취급·운반 기준 준수 여부 △축산물 보관·운반 과정의 냉장·냉동 기준 준수 여부 △포장육 또는 선물 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 축산물 등의 적정 처리 여부 △수입 쇠고기·돼지고기의 한우 둔갑 판매 △기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울릉군은 축산물 위생관리법에 따라 위반사항 적발 시에는 행위에 따른 과태료 부과 및 행정처분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판매업소들이 단속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의 이웃인 소비자들이 스스로 선택해 소비할 수 있도록 정확한 원산지 및 기준 표시 의무를 스스로 실천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연휴 기간 울릉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에도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