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울릉군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도자기, 울릉도를 담다"뜨거운 호응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09.07 18:04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도자기, 울릉도를 담는다”를 개강/사진제공=울릉군
울릉군은 지난 6일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도자기, 울릉도를 담는다”를 개강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본 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울릉군이 주관한 문예 교육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난 6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10주간 평일 반과 주말반 2기수로 나눠 한마음회관에서 진행된다.

매주 흙을 재료로 머그잔, 접시, 화병 등 다양한 생활소품들을 제작하고 흙의 질감을 느끼며 작업하는 과정에 힐링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작은 전시회를 통해 성과물을 공유함으로써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 향유 기회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도자공예는 그동안 울릉군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탓에 신청 접수 시작 하루도 채 되지 않아 접수 마감되고 문의 전화가 쇄도하는 등 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주민 A씨는 “도자공예는 그동안 울릉도에서는 접하기 어려워 너무 아쉬웠는데 내가 만든 찻잔에 차를 마시고 내가 만든 접시에 음식을 담을 생각을 하니 벌써 설렌다”라며 기대감을 한껏 드러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 정책을 통해 군민의 문화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라며 “문화가 숨을 쉬는 울릉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