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제주해양경찰청, ‘생존수영교실’운영해 호응 - 올 한해 도내 초등학생 3,000여명 대상 실시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06 03:38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생존수영교육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도준)은 올해 여름기간(5.10∼7.20)동안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 결과 도내 11개 초등학교의 3,000여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올해 생존수영교실은 도교육청과 협업하여 서귀포시 성산고등학교에서 도내 3~5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에 대비해 사고 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생존능력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으며, 제주영송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생과 교직원 248명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사진 제공

      * 생존수영이란 해양에서 조난 시 구조대가 도착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구조 골든타임을 늘리는 목적의 수영법이다.
      ** 교육내용 : 안전교육(영상), 물과 친해지기(입수·호흡법), 공포심 없애기(누워뜨기, 나아가기), 타인구조법(심폐소생술, AED사용법)

또한 8월 중에는 제주도교육청 교사대상(116명)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봉사단체(제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림청소년문화의집 등) 에도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한편,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속적으로 생존수영 교육문의를 받고 있으며, 가능한 많은 지역단체에 재능을 기부할 계획이다.

김도준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은 “생존수영은 해양사고가 발생했을 때 구조대가 올 때까지 조난자 스스로 버틸 수 있는 구조골든타임을 늘리는 새로운 대안으로, 내년에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영상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확대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