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해경교육원, 해경·경찰 간부후보생 통합교육 실시 -7.23~8.3 해양경찰 13명, 경찰 50명 등 총 63명 참여 -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23 11:20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해양경찰교육원은 7월23일~8월3일 ‘2018년 해경·경찰 간부후보생 통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합간부후보생 63명(해경 13명, 경찰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해양경찰교육원의 해양 전문 훈련시설이 활용된다.
 


해경청 사진 제공

간부후보생들은 2주간 해양사고 발생 시 대응요령을 키울 수 있는 ▲생존수영·바다수영 ▲악천후 극복 훈련 ▲연안구조정 조종술 ▲침몰선박 탈출 및 구조 ▲선박기울기 및 농연훈련을 소화한다.
 
또 해양경찰의 전반적인 업무 이해를 위한 ▲조함시뮬레이션 훈련 ▲훈련함(3011함) 견학 등의 교육과정도 진행된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간부후보생 통합교육’은 양 기관 간 협업강화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경찰인재개발원(충남 아산)에서 9주간 통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 “간부후보생 통합교육은 그동안 업무협력 뿐만 아니라 같은 경찰기관으로서 서로를 이해하는 통로로 활용돼 왔다”며“앞으로도 양 기관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