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어디서나, 누구나, 마음 껏 즐기는 관악구 대표 축제 <2023 관악강감찬축제> 개최! - 축제 활성화로 주민에게 즐거움 선사하고, 지역 상권 활기까지 더한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3.10.06 12:16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다채로운 볼거리로 축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의 <2023 관악강감찬축제>가 오는 10월 13일(금)부터 10월 15일(일)까지 낙성대공원과 별빛내린천 일대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구는 지난 9월 박준희 구청장과 강감찬 장군이 지역 곳곳을 다니며 직접 주민들을 축제에 초대하는 ’어디서나 강감찬‘ 이벤트로 축제의 열기를 돋운 바 있다. ’강감찬의 초대‘를 주제로 하여, 모두가 즐기는 문화예술은 지역의 활기를 가져온다는 뜻을 담아냈다.

구는 올해 <2023 관악강감찬축제>의 개최 장소를 확장하고 주민들의 축제 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개최지였던 낙성대공원을 포함해 유동인구가 많은 신림역 일대에서 많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 전망이다. 

이에 10월 13일에는 주민이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직접 참여형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별빛내린천을 장식하는 ’관악 퍼레이드 21‘은 관악구 21개 동의 특성을 주민이 직접 담아낸 부스 행렬로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고려와 관악의 다양한 문화적 특성을 연계한 체험 코너를 만나볼 수 있다.

낙성대공원 메인 무대에서는 성별과 연령을 불문한 노래경연 ’조영구와 함께하는 제2회 강감찬가요제‘가 꾸려진다. 초대가수 '내일은 미스터트롯' 출신 신인선과 김소유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의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10월 14일에는 다채로운 볼거리로 축제를 장식한다. 이날 축제는 3대 구국 영웅 ‘을지문덕’, ‘이순신’, ‘강감찬’ 장군이 직접 등장하는 ‘강감찬의 평화 토크쇼’로 막을 연다. ’문무‘의 조화로 문화황금기를 이끌어낸 강감찬 장군의 업적과 그 고찰을 이해하기 쉽게 담아낼 예정이다. 

JTBC ‘풍류대장’에서 우승을 거머쥔 서도밴드의 축하무대도 이어진다. 전통과 현대 음악의 조화를 선보이는 서도밴드의 음악은 현대적으로 해석한 역사문화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오후 9시부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 ‘불꽃 강감찬 드론쇼’가 낙성대공원 일대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드론쇼는 바쁜 일상으로 축제에 참여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낙성대공원을 넘어 인근 지역에서도 즐길 수 있을 만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10월 15일에는 21세기 버전으로 풀어낸 고려시대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옛 고려시대 과거시험을 모티브로 한 ’감찬이네 집들이 퀴즈쇼‘와 ▲고려시대를 살펴볼 수 있는 강감찬 토크쇼 ’강감찬의 초대‘가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한국홍보대사 서경덕 교수, 코리아닷컴 대표이사 오수잔나 박사, KBS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 원작 소설가인 길승수 작가, 웹툰 ‘별을 품은 아이’의 고일권 작가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축제기간 동안에는 ▲줄타기 공연 ▲민속놀이 체험 ▲붓글씨 쓰기 대회 ▲휴식체험 ▲인헌제 ▲천문대 체험 ▲인헌예술제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벽란도를 통해 문화황금기를 맞이한 고려의 모습을 재현하고 공예품과 먹거리, 청년 창업 아이템, 민속놀이체험 등으로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현대무역항 벽란도21’ 프로그램으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2023 관악강감찬축제>는 최근 경제 상황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주민과 지역상인들의 마음을 보듬고, 새로운 활기를 전역에 전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주민분들께서도 가족분들과 함께 축제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기간 : 현재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