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중소여행사를 위한 희소식 NESTRO ERP가 떳다 예약관리부터 정산·고객관리 한번에 해결한다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8.20 12:17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NESTRO ERP 홍지윤 대표

여행사를 운영하는 중소여행사들은 고객들에 예약관리와 정산, 여행일정부터 여행을 끝마칠때까지 모든 업무를 사람의 손으로 이뤄지는 것이 대부분이다.


특히 중소여행사는 인건비에 부담을 느끼는 강도가 다른 업종보다도 더욱 심각한 수준으로 이들 전담하는 직원은 많은 업무량으로 인해 자주 이직을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에 예약관리부터 고객관리, 매출 전표를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ERP 프로그램이 개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NESTRO ERP는 내부 영업파트와 직영으로 운영하는 지점 통합관리, 협업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이미 실무에서 검증된 안정적인 프로그램이라는 것과 자체개발프로그램으로ERP 개발비가 없어 저렴하게 공급되며 현재 여행사의 운영환경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신 SERVER를 가산디지탈단지 LG CNS (주)가비아에 설치함으로서 SERVER 운영에 최적화를 이뤘고 MAIN ERP SERVER 외에 BACKUP ERP SERVER를 추가로 설치해 장애시 최단 시간에 대체 운영 된다.


또한 회원사의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며 새로운 기술을 통해 업무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ERP에 꾸준히 적용해 제공된다.


네스트로 ERP 홍지윤 대표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기업이 고객관리, 회계, 인사, 예약, 정산 등 업무에 필요한 종합 시스템으로 네스트로 ERP는 여행사 업무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여행사들 중에는 여전히 매출 및 예약관리를 엑셀 파일로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예약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이 태반”이라고 밝혔다.


그는 “엑셀이나 무료 ERP의 경우 분실이나 훼손의 리스크가 너무 크고 체계적인 매출 관리와 고객 관리가 어렵다”며 “예약일로부터 손님이 여행을 떠나기까지 항공, 호텔, 여권 정보 입력 등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네스트로 ERP는 고객관리부터 회계, 전표, 예약관리에 필요한 인보이스, 확정서, 견적서, SMS·메일 발송 등 여행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RP를 개발한 이유에 대해 네스트로 ERP 홍지윤 대표는 “아내가 1992년부터 여행사 대리점을 운영했는데 매일 장부를 들고 영수증과 대조하는 식으로 업무를 했는데 페이퍼 업무에서 오는 실수나 분실, 훼손의 위험이 너무 커 보였다”며 “아내가 사용하기 편리하게 ERP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고,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람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과 불편한 것을 바로바로 듣고 수정하는 작업도 수없이 거치면서 ERP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소규모 여행사를 운영하는 아내를 위해 만든 시스템인 만큼 중소여행사의 시선과 입장을 고려한 시스템으로 꾸준히 NESTRO ERP를 업데이트하고 싶다”며 “이를 통해 전자결제 등을 추가하고 홈페이지 개발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NESTRO ERP가 소규모 여행사를 위한 제품인 만큼 많은 여행사들이 이 제품을 사용해주길 기대하고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