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 성료 -IWPG, 한반도 통일염원 주제로 기획-
KBNS 뉴스통신사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8.07.29 15:39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이 한국전쟁 정전협정일을 맞아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세계여성평화그룹)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윤현숙)이 한국전쟁 정전협정일을 맞아 27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제1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전국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반도 전쟁종식 평화통일을 염원하고 평화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평화야 친구하자’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또 평화의 소망인 청소년들에게 한국 전쟁의 아픈 역사와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시상식에는 IWPG 윤현숙 대표, 한국화훼교육협회 김금순 이사장을 비롯, 수상자와 세계여성평화그룹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IWPG는 그림대회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협조전을 보내고 예선대회에 2682명이 참가, 지난 6월 본선대회를 거쳐 이달 13일 본심에서 최종 입상자를 확정했다.


이날 시상식은 한반도의 평화 의미를 담아 아름답게 표현한 이유정(전남 목포혜인여고), 전유민(경기도 용호중), 황예영(전남 북초) 학생의 그림이 ‘IWPG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우수상은 경기도 과천초 전소민 학생 등 6명이 받았으며 입선한 학생은 총 9명이다.


상금은 총 99만원으로 고등부 대상 30만 원, 중등부 대상 20만 원, 초등부 대상 1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대상을 받은 이유정(전남, 목포혜인여고) 학생은 “남북정상회담 때 감동의 여운이 아직 남아 있는데 이렇게 의미있는 행사에 참여해 평화에 대해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면서 “앞으로 저도 평화운동에 동참하고 싶어요”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IWPG 윤현숙 대표는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해보니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화와 친구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는 것을 알았고 하루빨리 평화의 세상을 물려주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대한민국 여성가족부 소관 비영리법인의 규칙에 따라 2013년 서울시에 등록된 여성평화운동 단체이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 취득, 유엔 공보국(DPI)에 등록된 국제적인 NGO 단체다.



[ Copyrights © 2016 KBNS뉴스통신사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울릉
  2. 이상용
  3. 송진호
  4. FEARLESS -Japanese Ver.
  5. 국회 1
  6. 양우진 2
기간 : 현재기준